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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 11주차 회고 본문

[AI]/[네이버 BoostCamp 회고]

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 11주차 회고

몽이장쥰 2024. 1. 18. 15:43

서론

레벨 2 프로젝트가 끝이 나고 동시에 부캠의 50%가 지났습니다. 절반까지 열심히 달려오느라 수고했다고 팀원들과 격려하고 있습니다.

 

본론

- GPU Pool로 알게 된 로컬, 서버, 원격, 배포의 개념

로컬 : 작업을 하는 공간으로 새로운 기능을 만들거나 버그를 잡을 때 실제 코드를 작성하는 곳
깃허브 원격 : 로컬에서 작업한 내용을 배포하는 곳으로 서버와 로컬의 연결 다리
서버 : 원격의 내용을 반영하여 실제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

배포의 개념은 로컬에서 기능이 다 완료됐으니 운영하자! 였습니다. 웹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이러한 것을 물리 서버와 WAS가 자동으로 너무 잘해줘서 자연스럽게 이해가 됐었는 데 컴퓨터 2대와 깃허브만 받은 채로 직접 위 구조를 만들어 본 것은 처음입니다. 이번에 아주 값진 경험을 하여 기쁩니다.

 

- 레벨 3 주체의 타당성 분석

1) 사용자의 방을 3D 모델링하기 어려움
2) 도면을 3D로 만들기는 한 기업이 특허를 내서, 추가 레퍼런스가 없음
3) 모델 인퍼런스 속도가 너무 느릴 것임

레벨 2를 하면서 레벨 3도 주제 구체화도 동시에 하고 있습니다. 구체화를 하면 할수록 쉽지 않은 주제라는 것을 깨닫게 되어 어려운 점을 기록합니다. 실사 모델과 도면 모델을 고민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술 리서치가 정말 중요한 것을 또 한 번 깨닫습니다. 현재 나와 있는 서비스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알 수 있었고 저희가 구현하려는 기술이 가능한 지 불가능 한지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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